'취향저격' 데이팅 앱 인기신뢰성은 '글쎄' 연합뉴스


금융 상품 또는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하기에 앞서 금융시장 거래와 관련된 리스크 및 비용에 대해 완전히 숙지하고, 자신의 투자 목표, 경험 수준, 위험성향을 신중하게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같은 해 나온 '스카이피플'은 명문대 출신이거나 대기업, 전문직 종사자라야 가입할 수 있다. 초기에는 '하이데어'나 '1㎞'처럼 위치 정보를 중심으로 이용자와 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을 추천해주는 방식이 주를 이뤘다면 요즘에는 맞춤형 전략이 대세다. 가입 절차를 까다롭게 해 이른바 '스펙' 좋은 회원을 다수 확보하고, 등록 정보를 세분화해 조건에 맞는 대상을 연결해주는 방식이다.


→ 다양한 사교 모임 앱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욕구도 비교적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명 중 1명(51.8%)이 취미와 취향,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게끔 도와주는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인맥의 틀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졌다.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54.8%, 중복응답)는 생각을 단연 많이 내비친 것이다. 또한 인맥을 넓히고 싶은데(41.9%), 주변에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25.9%)는 생각도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었다. 사교 앱을 이용할 의향이 있는 미혼남녀들은 여러 분야 중에서도 문화/공연/축제(42.1%, 중복응답) 분야와 운동/스포츠(40.7%) 분야에서의 ‘새로운 만남’을 주로 많이 원하는 모습이었다.


실시간 접속자들끼리 매칭이 되기 때문에 유령회원이 없다는게 특징. 친구와 같은 방에 입장하여 외모대결을 할 수도 있을 듯하나 자존심에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데이팅 앱은 보안 개념이 거의 하나도 섞이지 않은 채 허술하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 최근 사례들만 봐도 이는 쉽게 증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례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가까운 곳에 있는 친구를 찾아준다’는 것부터 의심할 수는 있어야죠. 아무 정보도 공유하지 않고 자신과 가까이 있는 또 다른 사용자를 어떻게 앱이 알 수 있을까요?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대표적인 것이 ‘렌딧 투자자를 소개합니다’와 ‘실제 투자인증 이벤트’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이제 빅데이터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조씨가 언급한 보증의 한계를 정보의 양질로 해결하겠다는 것이다. 호기심과 충동으로 움직였던 엄지를 조금 더 무겁게 움직이도록 유도하는 게 그 목적이다. 스토리오브서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또한 반대의 사례로, 연애 상대를 쉽사리 구할 수 없는 경우에도 이용자는 쉽게 앱을 떠나게 된다. 그렇기에 틴더의 운영사는 현재 틴더를 비롯해 40여 개의 데이팅앱을 복수로 함께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어 편하고 빠르게 사람을 만날 수 있어서(37.5%), 괜찮은 이성이 많아서(36.3%), 재미있어서(25.4%), 다른 소개팅 방법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들어서(12.4%) 순으로 응답했다. 기타 의견으로 ‘주변 사람들이 갖고 있는 소개팅 앱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깨주고 싶어서’도 있었다. 온라인을 통한 만남에 대한 거부감이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박 대표는 창직 전 엔씨소프트 글로벌사업팀에서 근무했다. 당시 해외출장 기회가 잦았는데 외국에는 온라인데이팅이 하나의 사업군으로 발전한 것이 눈에 들어 왔다. 국내에는 스마트폰이 보급되며 SNS가 일상으로 확대되는 상황. 생활 전반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돌아가는데 이성과의 만남이라고 다를 것 같지 않았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한 만남이라고 하면 음란채팅이나 묻지마 식 1회성 만남 등 부정적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10년의 시간을 두고 사람들의 인식과 행태에 변화가 있음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2012년 연구 조사 기관 앤서랩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Tobii X1 Light Eye Tracker’라는 툴을 사용하여 남성들이 매치닷컴과 같은 데이팅 앱에서 프로필을 읽을 때의 눈의 움직임을 기록했다고 한다. 그 결과 남성들은 이성의 프로필을 읽는 시간이 여성에 비해 절반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반면 상대의 사진을 보는 데에는 65퍼센트 더 많은 시간을 들였다고 한다.


올해 2월에는 커피 미츠 베이글과 오케이 큐피드라는 데이팅 앱에서도 크리덴셜 유출 사고가 발생했었다. 홈페이지의 성격이나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연동의 승인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국내 소셜데이팅 앱과 관련된 범죄 소식이 끊이지 않는 것도 신화의 싹을 죽이는 돌팔매로 작용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소셜데이팅 앱 서비스를 이용한 남녀 500명 중 49.8%가 앱을 사용하다가 피해를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온라인 데이팅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무시할 수 없는데다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가장 민감한 시기에 도착한 점도 불리해 보인다.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강남 오피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